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 (SLV-171) / 백패킹 테이블, 미니 테이블
지난 포스팅 알데바란 엣지스탠드와 함께 사용했던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 미니 테이블을 소개하려 한다.
우리는 캠핑 장비 경량화의 일환으로 베른 트랙킹 패드를 백패킹 / 오토캠핑 등에 사용했었다.
백패킹에서는 메인으로 쓰기도 하고 오캠에서는 서브로 잘 썼는데, 아무래도 하나만으로는 부족함을 느껴서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를 추가 구입하여 함께 사용하고 있다.
스노우피크(Snow Peak)는 어떤 브랜드인가?
스노우피크(Snow Peak)는 1958년에 설립된 일본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자연과 함께하는 아웃도어 경험에 중점을 두는 브랜드 철학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스노우피크의 제품은 캠핑, 등산, 낚시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하며, 평소 도심에서의 거주에도 적합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지향한다. 주요 제품군에는 텐트, 캠핑 가구, 조리기구, 그리고 의류 등이 있다.
전반적으로 스노우피크는 기능성과 디자인, 내구성을 상호 간에 균형 있게 반영한 아웃도어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SLV-171) 미니 테이블은 2인 백패킹에 부족함이 없고 오토캠핑에서도 사이드 테이블로 사용이 가능하여 미니멀 캠핑을 지향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이다. 가볍고 휴대하기 쉬운 디자인으로 미니멀리스트와 백패커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인 제품이며 야외에서의 식사나 휴식에 놀라운 편의성이 있다.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 장점
- 가볍고 컴팩트해 휴대성이 좋다.
이 테이블의 크기는 펼쳤을때 A4크기, 접었을 때 가로 30cm x 세로 12cm x 높이 2.5cm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면서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고 무게는 약 270g으로 가벼워 다양한 여행에서 눌러짐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내구성이 뛰어나다.
마모 및 내구성에 강한 소재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제작된 프레임은 내구성과 내식성이 뛰어나, 야외에서의 사용에도 오랫동안 변질 없이 사용이 가능 하다. - 조립 방법이 직관적이고 관리가 쉽다.
터프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 백패킹 테이블은 누구나 쉽게 조립할 수 있고 세척이 용이해 사용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 단점
- 조립이 쉽지 않다.
나의 기준에서는 조립 및 해체가 간편하지만 누구에게나 쉽게 조립 및 해체가 가능한것은 아니다. 요령이 생기면 괜찮겠지만 처음 혹은 몇번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다소 조립이 어려울 수 있다. 베른 트랙킹 패드에 비해 조립/해체가 어려울 수 있어 이것을 단점으로 꼽을 수 있다. - 가격이 비싸다.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는 타 브랜드 트래킹 패드들에 비해 비싼 가격이다.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 구성
분리 결합 가능한 테이블 본체 패드 2개와 패드를 연결해주는 다리 2개 파우치 구성으로 되어있다.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 (SLV-171) 패킹한 모습
수납 시 사이즈는 297×120×25(h)mm 로 얇고 컴팩트하다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 (SLV-171) 기본 스펙을 알아보면 아래와 같다.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 스펙
- 사용시 : 297×210×85(h)mm
- 수납시 : 297×120×25(h)mm
- 무게 : 약 270g
- 최대 하중 : 5kg
- 소재 : 상판 –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 와이어스탠드 –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 견고한 나일론 웨빙
- 가격 : 74,000 (2023.7.30 스노우피크 공식 홈페이지 기준)
- 초소형, 휴대성이 뛰어난 A4 크기의 미니 테이블
조립 및 사용
스노우피크 백패킹테이블 오젠라이트(SLV-171)는 컴팩트한 크기로 접히고 가벼운 무게 때문에 쉽게 휴대할 수 있다.
견고한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과 스테인리스 스틸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쉽게 조립하고 분해 가능한 구조로 여행 중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 (SLV-171) 상단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 (SLV-171) 하단
조립 시에는 상판 2장을 나란히 엎어 놓고 스테인리스 다리를 상판 뒷면 중앙 홈에 먼저 고정시킨다.
그 후 나머지 양쪽 돌출부분에 다리를 걸면 흔들림없는 견고한 테이블이 완성된다.
티타늄 컵과 휴대폰(iphone13 mini)을 올려둔 모습
요약하자면 스노우피크 백패킹테이블 오젠라이트(SLV-171)는 가볍고 컴팩트하여 백패킹&캠핑은 물론이며 차박이나 가벼운 여행또는 한강 피크닉 등 다양한 곳에 활용이 가능한 장비이다.
피크닉을 자주 가는 우리는 베른 트랙킹 패드와 스노우피크 오젠라이트 (SLV-171)를 헬리녹스 체어원과 함께
항상 차에 가지고 다니고 있다.
휴대가 용이한 작고 가벼운 경량 장비들은 유사 시 일상 생활에서도 다용도로 꺼내서 사용하기 좋은것 같다.